대구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의생명과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유전자를 지배하는 나라가 21세기를 지배할 것이다” 일찍이 미국의 유명한 문명비평가 제레미 리프킨(Jeremy Riffkin)이 했던 말입니다. 그의 탁월한 예언은 그대로 적중하여 이제 세계는 생명공학 혹은 유전공학의 시대, 소위 BT(Biotechnology)의 시대를 맞이하였고, 관련 제품의 국제교역량은 측정이 불가능할 정도로 급속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의 가장 핵심적인 기초가 바로 분자생물학을 기반으로 한 의생명과학입니다. DNA 발견과 함께 시작된 분자생물학은 인구, 건강, 에너지 등 인간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광범위하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기초생명과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생명과학을 균형 있게 공부할 수 있는 교과목을 준비하고, 이론과 실험을 적절히 배합하여 최상의 교육 서비스 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최근 제기되고 있는 생명윤리 문제까지도 폭넓게 공부할 수 있는 준비를 갖추고 있어 범세계적인 과학의 시대에 걸맞은 교육의 장이 될 것입니다.
홈페이지를 이리저리 둘러보실 뿐만 아니라 언제라도 직접 우리 학과를 방문하시기 원하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국내외 대학에서 탁월하게 연구한 교수들을 직접 면담할 수 있습니다. 대구대학교 의생명과학과, 바로 이곳에서 세계로 뻗어나가려는 여러분의 꿈을 가꾸고 성취하시기 바랍니다.
의생명과학과장 이 창 우